IMF 한파속 문화열기 고조
상태바
IMF 한파속 문화열기 고조
  • 곽주희
  • 승인 1998.02.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郡 다양한 문화행사 유치 활발
다양하고 수준높은 문화행사가 앞으로 보은에서 활기차게 전개될 예정으로 있어 지역주민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IMF 한파의 영향속에서도 가장 밀접하게 작용해 크게 위축된 문화행사가 오히려 보은에서는 예전보다 탄탄하고 활기차게 전개돼 군단위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문화프로그램이 연속 이어지고 분야도 다양화될 전망이다.

이에 군에서는 문체부, 도, 문화공익단체, 방송사 등을 발빠르게 접촉해 다양하고 많은 문화 프로그램을 일부 유치, 확정, 협의 추진중에 있는 것으로 지역의 문화 향수 기회를 충족시키고 있다. 지난 1월 KBS 전국 노래자랑을 유치한데 이어 오는 3월중에는 문체부의 지원을 얻어 수준높은 서울팝스오케스트라 출연하는 「청소년음악회」를 추진 협의해 확정중에 있다. 또한 서울문화복지협의회와는 「사랑은 작은 열린음악회」를 협의 중에 있으며, 오는 4월에는 도내에서도 유일하게 국립현대미술관의 「움직이는 미술관」유치를 확정지었으며, 규모있는 찾아가는 도서관도 협의를 마쳐 관내 학생 및 지역주민에게 문화접촉을 활발히 전개시킬 계획이다.

한편 군에서는 이들 행사를 확정된 상태로 예산을 수립해 시행할 경우 억대이상이 소요되는 경비를 자체 노력으로 지혜롭게 극복해 지역의 문화향수 기회를 충족시키는 한편 지역의 문화발전 향상과 지역민에게 더 많은 볼거리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