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인 대상 농기계 실습 실시
상태바
귀농인 대상 농기계 실습 실시
  • 김인호 기자
  • 승인 2017.04.20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보은군농업기술센터가 지난 14일 귀농인을 대상으로 농기계 안전사용을 교육하고 있다.
보은군은 귀농인을 대상으로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실시하는 등 실무 익히기와 더불어 안전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보은군에 따르면 지난해 840가구, 1264명의 귀농귀촌인을 유치하며 2년 연속 1,200여명을 돌파하는 등 귀농귀촌인 유치의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보은군농업기술센터는 귀농인 증가와 함께 농기계 임대수요도 증가함에 따라 귀농인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농기계 안전교육을 마련했다.
지난 14일 귀농인 64명이 참여한 가운데 보은군농업기술센터에서 농기계 안전사용, 농기계 긴급응급처치 요령, 안전사고 사례 및 교통법규 교육이 윤병재 농기계교관의 진행으로 실시됐다. 또한, 트랙터를 처음 접하는 귀농인들에게 시뮬레이터를 이용한 운전 실습교육도 마련해 귀농인의 농기계 운전능력을 향상시켰다.
특히 농작업 사고의 주요 원인이 부주의 57%, 운전미숙 22% 등 농업기계 안전사고의 원인도 대부분 부주의로 인한 것으로 나타나 이번 교육이 농업인 안전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농업기술센터는 내다보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윤병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해 농업인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