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한뜻으로 구제역 극복
상태바
보은군, 한뜻으로 구제역 극복
  • 김인호 기자
  • 승인 2017.03.09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5일 보은지역에서 발생한 구제역이 종식 단계에 접어든 가운데 한마음 한뜻으로 뭉친 민관군의 노력이 구제역 확산 차단에 한몫했다.
군은 마로면 관기리 젖소농가에서 최초 구제역이 발생함에 따라 긴급 백신접종을 완료하고 소독소를 보은읍 1개소, 마로면 4개소, 탄부면 4개소 등 총 9개소로 확대해 국도 25호선 통행 차량에 대한 전면적인 방역을 현재도 실시하고 있다. 또한, 방역장비 20대를 동원하고 군비를 투입 생석회 80톤 및 소독약품 1톤을 장안, 마로, 탄부면 농가에 긴급 공급했다. 특히 3km 방역대 사수에 사활을 걸고 민관군이 한뜻으로 힘을 모아 1일 160여명이 인원이 차단 방역에 나섰다.
육군 37사단에서는 화생방 제독차 6대와 군장병을 투입해 발생농장 주요 도로 방역소독을 실시했다. 보은쌀두레작목반과 대추고을친환경쌀영농조합법인은 광역방제기를 지원, 발생농장 마을 전체 70ha를 소독했다. 아세아텍 보은대리점에서는 차량광역방제기와 인력을 지원하고 발생농장 반경 3km 이내 마을 곳곳을 방제했다. 보은옥천영동축협에서도 발생농장 반경 3km 이내 관할 면사무소에 소독용 생석회 3,800포와 소독약품 750L, 방제차량 5대를 지원하는 등 구제역 확산 방지에 힘을 보탰다.
농협중앙회 보은군지부에서는 인력 3명을 보은옥천영동축협에 파견하고 3주간 방역활동을 지원하는 등 민관군의 방역 인력 및 장비를 동원하기 위한 협조체제가 구축됐다.
정상혁 군수는 8일 구제역 재발 방지 및 후유증 극복을 위한 건의문을 채택했다.(관련기사 5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