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고 ‘사학기관 경영평가’ 최우수교 선정
상태바
보은고 ‘사학기관 경영평가’ 최우수교 선정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6.12.08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립중고 법인운영, 학교재정운영, 사학행정분야서 최고 평가
보은고등학교(이사장 홍진오, 교장직대 고순석, 법인사무과장겸 행정실장 서정관)가 충청북도교육청에서 실시한 2016년 충북도내 사립학교기관 경영평가에서 최우수 학교(고교)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경영평가는 2014년부터 2015년도까지의 법인운영분야와 학교 재정운영분야를 사학행정분야 등을 평가했다. 4개분야 13개 영역의 평가에서 보은고는 법인운영분야는 법인수익금, 법정부담금, 수익용재산관리, 경영여건 등이고, 학교재정분야는 수익금확보, 교육재정 운용, 인적관리, 학운위운영, 감사지적사항, 법인임원 및 이사회 운용, 법인 및 학교회계 결산 등에 대하여 업무추진실적과 경영실적을 평가한 결과 법정부담금 증대와 학교재정, 인적관리, 사학 행정분야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건전하고 투명한 법인 및 학교 경영과 학생중심 교육재정을 운용한 결과로 최우수기관에 지난 2일 최종 선정됐다.
보은고는 사학기관 평가시마다 도내 사학기관 경영평가에서 항상 상위권을 유지해 왔으며, 농촌지역에 위치한 사립학교이지만 공교육을 담당하는 학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보은고는 ‘사학기관경영평가’에서 최우수학교에 선정됨에 따라 충청북도 교육청으로부터 1천만원의 자구노력비를 인센티브로 지원받게 되며 이를 교육여건 개선과 교수학습활동비 등으로 사용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