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QR코드 도로명주소 안내도 제작
상태바
보은군 QR코드 도로명주소 안내도 제작
  • 김인호 기자
  • 승인 2016.11.17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이 도로명 주소 안내도에 QR코드 서비스를 도입했다.
군은 도로명주소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보은읍 지역을 시범지역으로 선정하고 마을별 마을회관 및 경로당에 도로명 주소 안내도를 설치했다. 또한, 도로명 주소 보는 방법, 실생활에 유익한 힐링정보 등이 담긴 도로명주소 안내 팜플렛을 제작하고 주민을 대상으로 배부해 생활 속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안내도에는 도로명과 건물번호를 지도형식으로 보기 쉽게 편집했으며 지번 주소가 익숙한 노령층도 도로명 주소를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특히 도로명주소의 QR코드를 통해 도로명 주소 사이트에 직접 접속하여 전국 도로명 주소 검색 및 위치 확인을 돕고 마을 소개, 관광정보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군은 지난 2014년 도로명주소 전면시행 이후 주민의 인지도는 많이 향상됐으나 아직 그에 따른 활용도는 부족하다고 판단하고 QR코드를 도입한 안내도를 제작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도로명주소 안내도는 기존 안내도에 QR코드를 도입해 기능을 보완한 형태로 군민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안내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도로명주소 정착에 크게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향후 안내도 QR코드에 대추고을소식지, 버스시간표 등을 연계하여 적용하고 유동인구가 많은 관광지역이나 전통시장 등에 확대 설치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