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혁 군수, 지역정책포럼 강연
상태바
정상혁 군수, 지역정책포럼 강연
  • 김인호 기자
  • 승인 2016.09.29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상혁 군수가 지난 22일 서울 공군회관에서 전국 지자체 실국장, 과장, 팀장 등 간부 공무원 200여명으로 구성된 제13기 지역정책연구포럼 회원을 대상으로 특강을 펼쳤다.
군에 따르면 (사)한국공공자치연구원 주관으로 이날 열린 제145회 지역정책연구포럼은 지난 2004년부터 자치단체 상호 정보교환 및 토론을 통한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자치단체 정책 기획에 도움을 주고자 13년째 운영되고 있다.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의 초청으로 강연무대에 오른 정 군수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실천과제’를 주제로 보은군 각 분야의 우수사례에 대해 강연했다.
특히 지방자치 20년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 조사 종합경쟁력 향상 부문에서 226개 시군구 중 7위, 군단위 중 2위 달성 성과와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 수상, 행복주택, 공공실버주택 건립 사업 등을 예로 들며 발전하는 보은군의 면모를 설명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정 군수는 또 현재 추진 중인 보은스포츠파크, 바이오산림휴양밸리, 백두대간 속리산 말티재 생태축 복원, 말티재 꼬부랑길, 정이품송 공원, 달천 고향의 강 정비 사업 등 관광과 체육을 연계한 지역경제활성화의 비전에 대해 얘기보따리를 풀어놓았다.
정 군수는 이와 함께 오는 10월 14일 개막하는 ‘5천만 전국민이 함께 즐기는 보은대추축제’를 홍보하며 전국 자치단체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고 보은군청 기획계 김지연 관계자는 알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