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자살예방사업 표창 수상
상태바
보은군 자살예방사업 표창 수상
  • 김인호 기자
  • 승인 2016.09.22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보은군 정상혁 군수가 자살예방에 기여한 공로로 지난 9일 서울 양재동에서 열린 2016년 자살예방의 날 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있다.
보은군이 9일 서울시 서초구 양재aT센터에서 열린 보건복지부 주관 ‘2016년 자살예방의 날’ 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군에 따르면 보은군은 2015년 지방합동평가 자살예방 대응능력 및 정신건강증진 우수사례에서 ‘가’ 등급을 받고 다각적이고 적극적인 자살예방사업을 펼쳐 최근 4년간 자살자수가 감소하는 등 생명존중문화 조성에 크게 기여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보은군은 지난 2012년 보은군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조례를 제정한 이후 충북 최초로 우울증 치료비 지원 사업을 추진해 5년간 600여명에게 치료비를 지원했다. 또한 심리 정서적으로 취약한 독거노인 2,650명을 대상으로 노인우울척도검사를 실시해 고위험군 발견, 치료 및 사례관리까지 연계된 자살예방에도 적극 나섰다.
아울러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해 전 공무원이 생명사랑 지킴이로 나서 자살방지 홍보활동 전개, 생애주기별 자살예방 교육 및 자살예방캠페인 실시하는 한편 회남대교 자살예방 전광판 및 생명존중 자살예방 네트워크를 통해 자살 고위험군의 자살을 사전 차단하는 사업도 전개했다.
그 결과 2013년 자살사망자 21명에서 2014년 6명으로 줄이는 큰 성과를 거뒀다.
보은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자살예방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여 자살 없는 보은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