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라인 건강교실’ 상반기 수료
상태바
‘S라인 건강교실’ 상반기 수료
  • 김인호 기자
  • 승인 2016.06.02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한 소장, 큰 호응과 참여에 감사
▲ 보은군보건소는 즐거운 S라인 건강교실을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던 것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하반기 S라인 건강교실은 오는 9월 중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보은군이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으로 마련한 ‘즐거운 S라인 건강교실’이 참여자들의 큰 호응 속에 지난달 26일 상반기 강좌를 마치고 수료식을 가졌다고 보은군보건소가 알렸다.
이 프로그램은 체질량지수 25kg/㎡ 이상 비만자 31명을 대상으로 혈액검사, 건강보조기구 운동, 줌바댄스, 문장대 등반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맞춤형 운동지도로 운영됐다. 지난 3월 7일 첫 문을 연 S라인 건강교실은 총 40회 차에 걸쳐 보건소 운동처방실과 건강증진실에서 열렸다.
프로그램 수강생들은 러닝머신, 자전거, 에어보드, 스텝박스 등 다양한 운동기구를 통해 근력 기르고, 줌바댄스 전문 강사의 지도를 받으며 즐겁게 신체활동량을 늘렸다.
한편 90%이상 출석률을 기록한 참여자가 16명에 이르고 그 중 5명이 100%를 달성하는 등 S라인 건강교실은 참여자들의 큰 호응과 참여 속에 실시됐다. 특히 지난 4월에는 KBS ‘충북지금은’과 ‘아름다운 충북 아름다운 사람들’ 프로그램에 S라인 건강교실이 소개되면서 이목을 끌기도 했다.
보은군보건소 박선미 관계자는 “하반기 S라인 건강교실의 문을 오는 9월 중 열 계획이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수강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해왔다.
이종란 보건소장은 “건강교실에 꾸준히 출석해주신 수강생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보은군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보은군보건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새 각오와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인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