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혁 군수 대한민국 시민대상 수상
상태바
정상혁 군수 대한민국 시민대상 수상
  • 김인호 기자
  • 승인 2016.05.26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상혁 군수가 지난 19일 서울 백범기념관에서 열린 ‘2016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대상’ 시상식에서 ‘지자체 부문 공로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보은군이 알렸다. 수상식에는 이경태 부군수가 대리로 참석, 수상했다고 덧붙였다.
보은군청 공보계는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 언론인연합협의회 등이 주관한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대상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예술, 과학, 스포츠 등 각 분야에서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국가발전에 이바지한 공로자에게 주어지는 상”이라고 설명했다.
수상자는 정치, 사회, 문화, 종교, 지방자치 등 각 부분에서 공로자를 추천받아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대상 조직위원회가 객관적이고 엄격한 공적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군에 따르면 정 군수는 민선5기 보은군수로 취임한 이래 특유의 근면함과 추진력으로 군정을 이끌어 왔으며, 산업단지형 행복주택, 공공실버주택 건립, 폴리텍 대학 유치, 대규모 산업단지의 일괄분양, 스포츠 메카의 위상 정립, 보은대추의 명품화를 위한 전국 제일의 농산물 축제로의 성공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써왔다.
또한, 속리산 중판지구 개발사업, 바이오 산림휴양밸리 조성사업, 속리산 둘레길 조성, 말티재 꼬부랑길 조성 등 문화 관광 활성화 및 저소득층, 노인, 장애인, 다문화 가정 등 사회적 약자의 복지를 향상시키는 등 전국 최초이자 최고의 군정 시책을 끊임없이 추진해 보은군 발전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정상혁 군수는 “이번 수상은 군정을 함께 추진한 3만5000 군민과 열심히 뛰어준 직원들의 수상”이라며 “더 잘하라는 뜻으로 알고 공정한 군정, 신뢰받는 군정, 군민에게 즐거움을 주는 군정을 펼쳐 대한민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보은군을 만들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김인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