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홀몸노인에게 새집 지어줘
상태바
보은군, 홀몸노인에게 새집 지어줘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5.11.26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이 형편이 어려워 열악한 주거환경속에 살고 있는 홀몸노인에게 새 집을 지어 보금자리로 제공했다.
보은군 마로면에 거주하고 있는 권 모(여, 78) 노인은 오래 전 소식이 끊긴 아들로 인해 기초생활수급자로 보호를 받지 못하며 붕괴 위험이 있는 흙집에서 살면서 품팔이 등으로 생계를 이어왔다.
군은 위기가정 발굴을 통해 권 노인의 위기 상황을 파악하고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해 관련 기관과 지속적으로 협의해 왔다.
많은 노력 끝에 군은 권 노인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한국에너지재단, 다솜둥지복지재단,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 보은주거복지센터와 연계해 11월 중순 26.45㎡의 집을 신축해 권 노인에게 제공했다.
권 노인은 완공된 집을 둘러보고 “이제는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마음 놓고 지낼 수 있어 기쁘다”며, “도움을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희망복지지원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위기상황을 스스로 해결하지 못해 복지사각지에 놓여있는 어려운 이웃을 적극 발굴하고 관내 기관단체와 연계하여 지원할 계획”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올 한해 긴급복지 및 위기가구 사례관리 대상자 267가구를 발굴하여 생계비, 의료비, 동절기 연료비 등 2억7백여만원을 지원했다.
/나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