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티재 인근 꼬부랑 길 조성
상태바
말티재 인근 꼬부랑 길 조성
  • 보은신문
  • 승인 2014.11.06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 휴양밸리와 연계 속리산 관광 활성화 기대
속리산면 갈목리 말티재 일원에 꼬부랑 길을 조성해 말티재 옛길을 재연한다.
지난해 11월에 조성을 시작해 올 10월 말로 완료된 이번 말티재 꼬부랑 길은 5km 구간으로 총사업비 11억 6천여만원이 투입됐다.
이번에 조성된 말티재 꼬부랑 길은 갈목 쓰레기매립장부터 말티재를 통과하여 중판터널까지 이어지며 말티재 꼬부랑 길은 숲속 테마와 친근한 이야기가 있는 체험형 숲길로 조성되어 자연 속에서 명상을 즐기고 숲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된다.
또한 바쁘고 일상생활에 지친 도시인들은 속리산의 울창한 산림에서 뿜어져 나오는 맑은 공기를 만끽할 수 있어 산림치유 역할을 톡톡히 할 예정이다.
올해 꼬부랑 숲길 5km 구간 조성완료 후 내년에는 3km 구간이 추가 조성될 예정이며 바이오산림휴양밸리와 연계하여 말티재 꼬부랑 길로 최종 조성될 계획이다.
이에 보은군이 2017년까지 조성하는 바이오 산림휴양밸리는 새로운 개념의 산림치유 휴양 인프라로서 고품격 휴양공간에서 테마형중장기 체류형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한편 말티재 꼬부랑 길, 속리산 둘레길 등 각종 사업의 차질 없는 진행에 따라 탄력을 받은 바이오 산림휴양밸리 사업은 지역경제 및 속리산 관광산업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