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부초는 지난 15일 방과후학교 수업의 질적 향상 및 학생과 학부모의 교육 만족도 제고를 위해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중에서 10명을 선정, ‘방과후학교 우수강사 인증장’을 수여했다.
방과후학교 우수강사는 탄부초등학교에서 근무한 방과후학교 외부강사를 대상으로 1차, 2차 평가를 통해 선정했다. 1차 평가는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전원을 대상으로 학생, 학부모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였고, 2차 평가는 1차 만족도 조사에서 80%이상의 만족도를 보인 외부강사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2차 평가 영역은 수업 평가, 복무 평가, 학생 지도 실적, 연수 참여 실적 등이다. 2차 평가를 통해 90점 이상을 얻으면 최종 우수강사로 인증 받게 된다.
이번에 선정된 방과후학교 우수 강사에게는 지역교육청 및 도교육청 우수강사 인력폴에 탑재되며, 지역교육청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연수 시 강사로 위촉 되고 재계약 임용 시 우대된다.
탄부초의 이번 우수강사 선정으로, 방과후학교 강사의 수업 방법 개선 노력 및 실적 관리로 자기 계발의 동기가 부여됨으로써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뿐만 아니라 사교육 수요의 공교육 흡수, 공교육의 신뢰도 제고, 우수강사 확보와 질 관리를 통한 교육수요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인호 기자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