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고, 대한민국 명강사 21호 ‘서필환’ 초청 특강
상태바
보은고, 대한민국 명강사 21호 ‘서필환’ 초청 특강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4.03.06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사의 사명감, 발발발, 통통통’ 에 열기 후끈
보은고(교장 양영식)가 지난달 28일 음악실에서 교사들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명강사 21호 스타 강사인 성공사관학교 서필환 교장을 초청해 ‘교사의 역할과 사명감 그리고 소통과 변화 혁신’ 이란 주제로 특강을 실시해 참석한 교사들로부터 커다란 호평을 받았다.
서 교장은 “명품 학교를 만들기 위해서는 교사 중심이 아닌 고객중심(학생, 학부모, 지역사회)으로, 결과(result) 중심이 아닌 과정(process)중심으로 말 중심이 아닌 행동중심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의 내용 중에서 ‘home page’ 특색 있게 꾸미기, feel 통(느낌), job 통(교사), 말 통(소통)의 3통과 교사로서의 mentor 역할을 강조하였고, 교사로서의 사명감과 역할론에 대해서 설명하였고, 발견, 발품, 발휘 라는 발발발을 강조했다.
참석한 교사들은 강사의 강의를 진지하게 경청하며 중요한 대목에서는 메모를 하고 박수를 보내는 등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명사의 특강을 들은 양영식 교장은 “특강을 통해 교사로서의 역할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며 나 자신부터 변해야 다른 교사들의 변화를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하며, 학교발전을 위해서 바람직한 교직원 연수였다”라고 평가했다.
교사들도 “이번 특강이 교사에게는 사명감을 고취시키고 교사로서의 역할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각성하게 해주는 좋은 강의였다“고 만족해 했다.
서필환 교장은 “이번 강의가 보은고 교사들에게 초심으로 돌아가 더욱 더 교사로서의 정진할 수 있는 좋은 선물이 되어 보은고 학생들에게 좋은 가르침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 라고 강조했다.
/나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