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고, 학부모대상 자녀진로교육
보은고등학교(교장 양영식)가 11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자녀에 대한 전문적인 진로교육 및 지도방법 서비스를 제공하여 만족도와 학교교육 서비스에 대한 신뢰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학부모대상 진로전문 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Wise Mentor(진로전문프로그램 운영사)에서 시행한 이번 자녀진로교육은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많은 프로그램중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프로그램이다.
‘부모와 자녀는 함께 꿈을 찾는 파트너다!’ 라는 자녀진로지도 교육은 “꿈을 찾는 것은 학생 혼자만이 하는 것이 아라 학부모가 함께 꿈을 찾아야 하며 꿈을 찾아가는 데 필요한 방법과 문제점들을 함께 알아보며 꿈을 향한 공통의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는 것이다. 또 ‘나의 자녀지도유형의 이해에 대한 학부모유형검사와 해석’이라는 주제의 내용은 자녀지도에 있어서 부모로서 유형을 진단하고 해당결과에 대한 이해와 보완점을 함께 생각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18일(월)에 운영하는 학부모 대상 진로지도교육에서는 ‘빛나는 열매를 만드는 진로선택과 대입성공 전략’이라는 주제로 급변하는 입시제도와 교육현실 속에서 부모로서 꼭 알아야 하는 교육 메가트렌드 정보와 입학사정관 제도 아래에서 학생에게 필요한 진로지도 방안 등에 대하여 강연을 통해 자녀진로지도 전략을 생각하도록 하고 미래 진로의 길을 열어주는 디딤돌이 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자녀진로지도 프로그램 특강은 학부모들에게 자녀진로지도의 올바른 방법과 그릇된 방법을 제시하여 학부모들로 하여금 자녀진로지도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많은 학부모들은 “자녀진로지도 대한 이해가 부족했던 부분이 많았음을 알았고, 프로그램을 통해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자녀의 미래를 준비하는 기회가 되어 매우 만족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보은고는 앞으로도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자녀진로지도교육 프로그램을 보다 자주 운영을 한다는 계획이다.
/나기홍 기자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