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동부교육청단 벤치마킹 방문
상태바
인천시 동부교육청단 벤치마킹 방문
  • 천성남 기자
  • 승인 2013.10.31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창의·인성 우수사례로 전국 소개 예정
내북초에 인천시 동부교육청 방문단이 내방하는 등 우수사례 학교로 인정받고 있다.
내북초등학교(교장 박준영)에는 지난 30일 인천광역시 소속 동부교육청 김인영 과장을 비롯 교장, 교감선생님의 내방을 받고 우수학교 사례에 대한 소개를 했다.
이번 방문은 최근 인천교육청이 전국 창의인성교육 우수기관을 탐방, 우수사례를 수집하고 벤치마킹하기 위한 일환으로 진행됐다.
내북초는 소규모학교의 취약점을 최대한 극복하면서 다양한 창의 체험학습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또한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하는 체험학습의 열악한 지역여건을 극복하기 위해 갯벌체험, 역사테마학습, 가족캠프 등 주제가 있는 체험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그밖에 지역사회 봉사체험 프로그램인 경로당, 양로원 봉사활동 등 다채로운 학습프로그램운영과 학생의 꿈과 끼를 키우는 방과후 학교프로그램 운영 내용, 영어 몰입교육, 융합인재교육(STEAM Up Project ), 1인 2악기 교육 등 내실 있는 진행학습 등을 소개했다.
박준영 교장은 “최적의 시설과 환경 속에서 학생들이 마음껏 뛰어놀고 바르게 커 나갈 수 있도록, 변화하는 미래를 대비하는 균형 잡힌 인재양성 프로그램으로 최선을 다 하겠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체험활동과 교육활동으로 학생의 미래, 진로를 대비하는 교육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성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