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자영고 전국FFK전진대회서 금상 휩쓸어
상태바
보은자영고 전국FFK전진대회서 금상 휩쓸어
  • 천성남 기자
  • 승인 2013.10.02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제이수 김현희·김소현, 식품가공 오지원 등
좌측부터 김현희 양, 김소현 양, 오지원 군.
보은자영고등학교(교장 신학경)가 제42차 전국FFK전진대회에 참가해 금상 수상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기염을 토했다.
이번 대회에서 우수 성적을 거둔 학생으로는 과제이수분야에서의 김현희(3년), 김소현(2년)양과 식품가공분야에서의 오지원(2년)군 등 3명이다.
특히 이번 경진대회에서 김현희와 김소현양 양 등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김소현 양은 “이렇게 큰 상을 수상할 수 있게 돼 너무 기쁘다”며 “앞으로는 미래의 농업을 설계하는 첨단 농업에 대한 관심을 더욱 키워 미래비전을 설계 하겠다”는 당찬 의지를 내보이기도 했다.
이번 전국FFK전진대회는 지난달 25~27일까지 강원 영서고등학교에서 개최됐으며 이 대회에서는 농업관련 지식과 기술을 겨루는 전공경진 분야와 실무능력 분야, 농업 문제해결 과정을 평가하는 과제이수분야, 골든벨과 장기자랑, 현장연구대회와 공동학술대회, 각종 전시회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전국FFK전진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이들 학생에게는 해외연수 우선대상의 특전이 부여된다.
한편 충청북도교육지원청은 이번 전진대회에서 금상 4개, 은상 19개, 동상 23개를 수상했으며 내년에는 한국농업교육협회 주관으로 경기도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천성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