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리산중, 창의융합 체험캠프
상태바
속리산중, 창의융합 체험캠프
  • 천성남 기자
  • 승인 2013.07.18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중등수석교사들의 특별한 교육기부인 창의융합 캠프가 열렸다.
속리산중학교(교장 김영미)는 지난 16일 전교생 대상으로 ‘2013 창의융합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창의 융합 캠프는 도교육청에서 활동하고 있는 31명의 충북 중등수석교사들이 지속적인 자기연찬을 통해 교육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필요성 인식과 수석교사 활동 방향 정립, 교내외 컨설팅 장학활동 등 수석교사 활동을 하는 속에서 연 1~2회 학생들의 창의 인성 함양 및 교육력 신장에 도움을 주는 공동 교육기부 프로젝트다.
전교생이 참여한 이번 ‘2013창의융합캠프’는 예술적 감성과 과학적 창의성, 문제해결력의 조화로운 신장을 목표로 설계,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운영했다.
중학생 수준을 고려하여 창의융합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참여와 체험을 학생들이 즐겁게 융합 마인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적용했다.
세계적 융합인재인 세종대왕, 래오나르드 다빈치, 스티브 잡스에서 이름을 딴 ‘세종캠프’, ‘다빈치 캠프’, ‘스티브잡스 캠프’ 등 3개의 캠프 별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 각 캠프를 A, B반으로 6개의 반을 개설했다.
6개 반 중 학생들이 선택하여 오전 오후 각 1개의 캠프씩 2개의 캠프활동을 체험하였으며, 각 체험을 통해 학생 스스로 만들어 가는 이야기가 있는 캠프가 진행됐다.
/천성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