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체험마을 도시민 유치 나서
상태바
농어촌체험마을 도시민 유치 나서
  • 보은신문
  • 승인 2013.07.04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 농어촌 체험마을 여름휴가 페스티벌 참가
보은군 농어촌체험마을이 여름휴가 도시민 유치에 적극 나섰다.
하얀민들레마을(회인면 부수2리), 신개울마을(산외면 산대리), 두메마을(산외면 대원리), 선애빌(마로면 기대리) 등 4개 체험마을이 농림수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013 농어촌체험마을 여름휴가 페스티벌에 참가해 각 마을별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마을을 알려 도시민 유치에 나설 계획이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어촌공사가 주관하는 이번 2013 농어촌체험마을 여름휴가 페스티벌은 농어촌체험마을 주민이 직접 지역특산물, 다양한 체험거리를 도시민에게 소개하고 체험기회 제공한다.
이번 하얀민들레 마을은 봄이면 하얀민들레가 지천으로 피어나고 가을이면 온 마을이 감으로 붉게 물드는 ??통째로 공원?? 인 마을로 절구, 맷돌, 다듬이 등 전통생활 체험과 다슬기 잡기, 빙어낚시, 민들레 화분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또 신개울 마을은 짚공예의 명성이 자자한 곳으로, 보은군 미니어처 공원, 짚공예 전시관 등 볼거리와 짚공예 체험, 사과따기 체험, 고구마 캐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다.
또한 두메마을에서는 고로쇠 체험, 산나물, 풍력, 태양광 등 대안에너지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생태공동체 마을인 기대리 선애빌은 ‘전기없는 날의 행복’ 이란 여행상품으로 문화관광부 생태관광 인증을 받았으며 다양한 생태체험프로그램, 힐링프로그램, 지구힐링 콘서트 등을 통하여 생태를 기반으로 한 대안문화를 구현하는 마을이다.
한편 이번 전시회에는 전국에서 농어촌체험마을 300여개 마을이 참여해 오는 7월 4일부터 7월 7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