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고, 학생적성 따라 테마별 현장 체험
상태바
보은고, 학생적성 따라 테마별 현장 체험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3.06.20 0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박 3일의 창의적 재량활동 호응 높아
▲ 현장체험학습에 참여한 보은고 관악부학생들이 길거리연주를 하고 있다.
보은고등학교(교장 양영식)가 자율적인 테마로 체험활동을 통해서 창의력을 신장하고 적성과 특기를 계발하는 미래의 진로탐색활동을 위해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2박 3일간 13개 테마별 전국 체험활동을 다녀와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테마별 체험활동은 학교교육과정에서 경험할 수 없는 13개의 주제( 국토대장정, 해병대 극기, 교육, 방송, 예술, 진로, 천문 우주, 화학, 건축, 생물, 식품영양, 보건, 음악) 를 학생들 스스로 정하고 계획서를 작성하여 인솔교사가 사전 답사하여 몸과 마음에 직접 와 닿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

테마별 현장학습에 참가한 학생들은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해 꿈과 희망을 세우고 생각하는 계기가됐고 구체적인 진로 계획을 세울 수 있었다“고 이구동성으로 말했다.

테마별 자치활동을 통해서 학생들 간의 공동체 의식과 리더십을 함양함은 물론, 미래의 나를 디자인 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어 면학분위기 조성에도 큰 성과가 있었다.

전체 체험활동을 기획한 조태식 부장교사는 “각 테마별 결과물을 학생들이 발표하고 책자를 발행하여 창의적 체험활동을 제고 할 것“이라며 ”이번 체험학습이 학생들에게 대단히 의미 있는 교육활동이 되었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생물 탐구 분야의 회장인 홍지윤 양은 “학업에 열중하느라 많은 스트레스가 쌓였으나 우리들이 원하는 체험활동을 할 수 있게 되어 즐거웠고 다양한 체험활동이 입학사정관제도에 대비가 됨은 물론 목표하는 분야에 도전하는 데에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며 ”이런 기회를 만들어 주신 학교와 지도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 고 소감을 피력했다.
/나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