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여중 여예슬양 SBS 청소년성장다큐에 출연
상태바
보은여중 여예슬양 SBS 청소년성장다큐에 출연
  • 천성남 기자
  • 승인 2013.05.30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5일 오후 5시 '내 마음의 크레파스' 방영
여예슬 양이 이기용 교육감으로부터 효행상을 받고 있다.
보은여중(교장 김흥렬) 여예슬(1년)양이 SBS 청소년 성장다큐멘터리 ‘내 마음의 크레파스’에 출연한다.
여 양은 지난 7일 충북도교육지원청과 KBS청주방송총국이 공동 주최한 제11회 충북학생효도대상에서 외조모에 대한 효생을 인정받아 효행상을 수상했다. 이를 계기로 SBS제작진 의뢰로 이번에 다큐 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됐다.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할아버지 할머니를 정성껏 모시며, 학업은 물론 각종 교육활동에도 의욕적 참여하는 등 두각을 나타내는 예슬양의 모습은 또래 청소년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예슬양의 학교에서 가정까지 잔잔한 일상이 따뜻하게 그려질 SBS ‘내 마음의 크레파스’는 오는 6월 5일 오후 5시 30분부터 약 1시간 동안 방영된다.
여 양은 효행상 외에도 지난 23일에는 ‘보은군 청소년과학탐구대회 항공우주’ 분야에서 동상 입상과 ‘제 7회 맑고 푸른 아름다운 충북 만들기’ 글짓기 공모전에서 동상을 수상했으며 오는 6월 5일 ‘환경의 날’에 충북도청에서 시상식을 가질예정이다.
한편 ‘내 마음의 크레파스’는 2012년 방송통신위원회 선정 이 달의 프로그램상, 2011년 휴스턴 세계 TV 페스티벌 작품상, 2013년 휴스턴 국제 청소년 프로그램 부문 금상등을 수상한 유수의 프로그램이다.
/천성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