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보은군,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선정
  • 김인호 기자
  • 승인 2012.11.15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보은군이 행정안전부가 처음 실시한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제 시행에서 우수기관으로 이름을 올렸다. 사진 좌측부터 보은군 이재권 민원실장, 정상혁 군수, 김호기 부군수.
보은군이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올해 처음 시행한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제’ 시행 결과 최고의 점수(937.8)로 인증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9일 맹형규 행정안전부 장관으로부터 인증서와 인증패를 받았다.
보은군은 이번에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인증된 15개 시군구 중 937.8의 최고점을 받았다.
올해 처음 실시된 이 제도는 지방자치단체 간 민원서비스 수준의 편차가 커, 기관 스스로 민원서비스 수준을 진단·개선할 수 있도록 민원서비스 표준을 제시하고 우수기관에 대해서는 정부가‘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공식 인정하는 제도이다.
보은군은 대도시에 비해 예산 및 인력 등이 부족한 상황이지만 민원인과 군수 대화의 날 운영, 일사천리 공장설립민원처리제 운영 등 고품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해‘민원서비스 기반 및 운영 관리 분야’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수차례의 교육과 컨설팅 실시, 민원인을 대하는 표준모델을 만드는 등 군정의 모든 역량을 집주한 결과란 보은군의 설명이다.
보은군 앞으로 2년 동안 민원서비스 우수 인증기관으로서 지위를 향유하며 전국 자치단체들에 민원서비스 노하우를 전수하게 된다. 또 행정안전부에서는 언론을 통한 집중 홍보로 인증기관의 사기를 진작시킨다는 계획이다.
정상혁 군수는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을 계기로 보은군을 찾는 고객들이 대한민국 최고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가겠다”며 “행복한 군민을 위한 신속·공정·친절·적극적인 민원처리를 위해 다양한 시책 개발, 민원기반 확충, 공무원 교육 강화, 인센티브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김인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