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의회, 열린 의정으로 군민곁에
상태바
보은군의회, 열린 의정으로 군민곁에
  • 천성남 기자
  • 승인 2012.02.09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의회(의장 이재열)가 열린 의정을 통해 군민 곁으로 다가서려는 적극적인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군의회는 2012년을 맞이하여 '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 구현해 나가기 위해서 5대 역점추진과제를 설정하고 이를 실천하기위한 구체적 활동에 돌입했다.

5개 과제는 합리적이고 능률적인 회기 운영, 정확하고 공정한 의안처리, 현장중심의 의정활동 강화, 의정역량 제고 및 화합분위기 조성, 의정활동 홍보 강화를 역점적으로 추진한다.

합리적이고 능률적인 회기 운영을 위해 군민이 공감할수 있는 효율적인 회기운영계획을 수립하고, 특별위원회의 적정운영 및 심도있는 군정질문 · 행정사무감사 실시로 집행부 견제 · 감시 기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또 올해 처음으로 구성된 상임위원회를 중심으로 전문적이고 심도있는 안건 심사와 철저한 사전검토를 통해 공정하고도 신속 · 정확하게 의안을 처리할 방침이다.

이와함께 관내 유관기관, 사회단체 간담회 등 각종 행사 참여를 통해 군민의 의견수렴을 극대화하고 관내 각종 사업장을 지속적으로 확인하여 문제점 파악 및 개선 방안을 제시하는 등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연 2회 생활현장 체험활동을 실시하여 열악한 조건에서 일하고 있는 근로자들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여 개선방안을 강구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선진 지방자치단체의 각종 축제 견학 및 우수사례 벤치마킹, 국내외 의정연수를 통해 의원 개개인의 역량을 높이고, 각종 언론, 소식지, 홈페이지 등을 통한 적극적인 의정활동 홍보로 주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의회에 대해 군민의 폭넓은 이해와 신뢰를 구축할 계획이다.

보은군의회 이재열 의장은 "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를 구현하기 위해 지금까지의 의정활동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연구와 토론을 통해 군민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할"이며, "012년 한해를 보은군의회가 획기적으로 발전하는 전환점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모색해 나갈 것"라고 밝혔다.
/천성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