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장애인복지관 개관 4주년 기념행사 '성료'
상태바
노인장애인복지관 개관 4주년 기념행사 '성료'
  • 천성남 기자
  • 승인 2010.06.10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이순희)은 지난 4일 강당에서 ‘지금까지 그리고 앞으로 함께’란 주제로 개관 4주년 기념행사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노인장애인복지관이 그동안 민간차원에서 서울시 서초구 서울사랑의 복지관과 도농교류사업 일환으로 추진해온 농특산물 교류 사업을 보다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도 포함돼 있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내 노인. 장애인 및 지역주민 800여명이 참석, 그동안 복지관의 사업을 돌아보며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 일정은 개관기념미사, 기념식에 이어 평소 직원들이 갈고 닦았던 수화 및 밴드공연 등이 진행되었고 복지관 작업장에 참여하는 장애인들의 난타공연 및 평생학습 어르신들의 카네이션클럽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 프로그램 등이 펼쳐졌다.
이 행사로 직원이나 시설 이용자는 물론 지역주민 모두가 한마음 하나가 되어 함께 축하하고 어우러지는 흥겨운 시간이 되었다.
행사를 준비해온 이순희 관장은 “민간차원에서 그동안 서울 사랑의 복지관과 대추, 고구마 등 지역의 농특산물을 포함 도농 교류 사업을 진행해 온 것으로 앞으로 이를 통해 복지관 혜택이 전무한 면단위 지역에도 복지관 시설을 만들어 노인, 장애인들이 함께 즐거운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며 “그러나 이에 대한 활발한 추진이 진행되기 위해서는 지자체의 적극적인 지원이 뒤따라야 한다.”고 밝혔다.
/천성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