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 준공
상태바
보은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 준공
  • 천성남 기자
  • 승인 2010.05.27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 준공식이 26일 보은읍 보은전통시장 에서 최정옥 보은군수 권한대행을 비롯해 각 기관단체장,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군에 따르면 보은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은 사업비 31억 원을 투입해 아케이드(길이 170m,폭 6m), 특산물전시판매장(건축면적 161.6㎡, 3층), 야외무대 등을 건립했다.
새로 설치된 아케이드는 6개의 개폐기를 설치해 채광이나 통풍조절이 수월하고 화재 발생 시 대응도 쉬워진다.
특히 하루 7.2㎾의 태양광 발전시설을 갖춰 보은전통시장에서 공용으로 사용하는 가로등과 조명등에 필요한 전기료가 년간 1700만원 정도의 예산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전통시장의 바닥은 아스팔트에 문양을 넣어 아케이드를 통해 들어오는 채광과 함께 전통시장의 청결한 분위기를 돋보이게 한다.
한편 특산물판매장은 지역의 우수한 농산물을 계절별로 선별해 속리산과 연계한 전통시장 관광코스 상품으로 개발할 예정이며, 야외무대는 전통시장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소규모 문화공간으로 조성됐다.
군 관계자는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으로 대형마트와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게 돼 전통시장의 활성화가 기대된다”며“특히 태양광발전시설을 설치해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관심과 에너지 절약 등의 홍보 효과도 있다”고 말했다.
/천성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