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데이(Green Day) 녹색생활 실천의 날’은 자원과 에너지 절약으로 온실가스 감축효과를 상승시키기 위해 자율적으로 녹색생활 실천과제를 선정하고 녹색생활의 지혜를 공유키 위해 지정된 날이다.
이를 위해 실과 소 읍․면 사무실 출입구에 ‘Green Day 게시판’을 마련하고 월별로 공통추진과제와 부서추진과제를 게시해 녹색생활의 자율적 참여를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또 매주 수요일 ‘Green Day’ 안내방송과 전 직원에게 녹색메일을 발송해 녹색실천 추진과제를 중점 홍보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군은 4월 공통추진과제로 이면지 활용하기를 선정하고 구내식당 잔반 줄이기, 개인 컵 사용하기, 여름철 냉방기 적정온도 유지 등 월별로 선정하는 한편 실 과소․읍면별로 부서과제를 선정해 자율적으로 실천분위기를 확산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녹색생활 실천을 위해 공직자가 스스로 과제를 선정하고 실천해 예산절감 등의 성과를 거두도록 적극 추진할 계획”이며“녹색생활 실천 솔선수범으로 군민들의 녹색생활 습관을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공무원 인식제고를 위한 저탄소 녹색성장 시군 순회교육을 실시하고 ‘녹색생활 군민실천수칙’ 리플릿도 제작해 군내 유관기관단체, 학교, 읍․면사무소 등에 배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