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보건소 ‘해피마미 & 해피아이’교실운영
상태바
군보건소 ‘해피마미 & 해피아이’교실운영
  • 보은신문
  • 승인 2010.03.1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보건소가 여성의 행복한 출산과 행복한 육아를 위한 ‘해피마미 & 해피아이 교실’ 을 운영한다.
군 보건소는 지난달 5일부터 건강한 아기출산을 위해 건강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자연분만과 모유수유 등 육아에 대한 전문지식을 제공코자 ‘해피마미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또 3월 5일 시작한 ‘해피아이교실’은 오감발달 놀이 프로그램을 통해 영.유아들에게 놀이활동, 음악활동에 참여토록 해 잠재능력과 언어, 창의성, 정서적 안정, 신체발달, 상상력, 사회성, 지능발달 등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다.
해피마미교실은 보건소에 등록된 임산부를 대상으로 5기로 나눠 20명씩 신청을 받아 매주 금요일 보은군보건소 3층 회의실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1기는 오는 26일까지 8주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해피마미교실 주요 프로그램은 임산부 건강관리와 모유수유 교육, 임산부 요가, 태교 등이다.
또 해피아이교실은 2기로 나눠 5월 28일까지 12주 동안 매주 금요일 보은군보건소 별관 2층에서 영.유아 30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한편 군 보건소는 임산부 기초혈액검사와 기형아, 풍진검사, 임산부 엽산제와 철분제 지원, 임산부 영.유아 영양플러스, 출산장려 사업 등 지역 임산부와 영?유아 건강관리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