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여성연대, 3·8여성의날 기념행사
상태바
충북여성연대, 3·8여성의날 기념행사
  • 보은신문
  • 승인 2010.03.11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여성연대가 주최한 3·8세계여성의날 기념 '14회 충북여성대회'가 8일 충북도청 서문과 철당간 일원에서 열렸다.
'여성의 참여로 희망을 현실로'를 슬로건으로 한 이날 대회는 거리행진과 3·8여성선언, 충북여성 10대과제 선포식 등으로 다채롭게 진행됐다.
청주YMCA 대강당에서 열린 기념식에서는 하숙자 충북여성정치세력연대 대표의 개회선언에 이어 2009년 활동 보고, 충북여성 선언문 발표, 여성 공동체 놀이 등의 부대 행사로 진행됐다.
이날 참가자들은 3·8여성선언을 통해 "여성들이 사회적 약자와 소수자를 외면하고 배제하는 양극화된 사회를 바꾸고, 개별적으로 고립된 자신의 처지를 원망할 것이 아니라 더불어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연대하고 민주시민의 권리를 정당하게 행사할 것"이라며 "오는 6·2 지방선거에도 적극 동참해 성평등한 공동체를 만드는데 앞장 설 것"을 다짐했다.
이 자리에서 충북여성연대는 △공직선거법이 규정한 지역구 여성공천 30%확보 및 비례대표 여성공천 100%확보 △기초단체장 여성후보 20% 공천의무화 △충북도의 성인지 정책 추진 촉구 △성인지 모니터 통한 생활정치 운동 △돌봄 노동에 대한 사회인식개선 전개 및 정책 △여성취약계층에 대한 현실적 보호지원체계 수립 △여성인권확보 및 보호정책 현실화 등의 '2010 충북여성연대 10대 여성과제'도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