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사봉 등산대회에 참가하세요”
상태바
“국사봉 등산대회에 참가하세요”
  • 보은신문
  • 승인 2010.02.25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국사봉 등산대회 오는 5일 개최
“국사봉 등산대회에 참가하세요”
보은군 탄부면의 주산인 국사봉을 널리 알리기 위한 ‘제2회 국사봉 등산대회’가 오는 3월 5일 탄부면 벽지리 마을광장에서 개최된다.
탄부면 체육회(회장 김문환)에서 주관하는 이 대회는 아름다운 등산로와 전설에 의하면 피부병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찬샘을 등산객에게 널리 알려 관광 활성화를 도모키 위해 준비한 행사이다.
이 단체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는 등산대회에 지난해보다 많은 700명 이상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참여한 것만으로 아쉬운 등산객에게는 정상을 왕복한 등산객에 한해 추첨을 통해 생활필수품과 가전제품 등 다양한 경품이 손님을 맞이할 준비를 갖췄다.
김문환 탄부면 체육회장은 “지난해 등산로를 정비해 등산하기에 수월할 것”이라며“이번 등산대회에 많은 군민들이 참여해 아름다운 국사봉에서 봄의 정취를 맘껏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사봉은 탄부면 벽지리에 위치하며 해발 363m로 산의 모양이 국자처럼 생겼고 주위 경관이 아름답다. 또한 산 정상에는 토종 소나무가 운집해 있어 심신의 피로를 모 두 날려버릴 수 있는 삼림욕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이산 정상에서 보면 보청천과 삼가천이 병풍처럼 산을 둘러쌓인 모습으로 산세가 험하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왕복 2시간 정도로 등산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