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 가스 가격 ""너무 오른다"
상태바
LP 가스 가격 ""너무 오른다"
  • 조순이 실버기자
  • 승인 2010.01.21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 1회, 매월 1일, 인상동결 인하
현재 LP가스는 일반 가정집에서 취사와 난방 등의 목적으로 없어서는 안 될 보은군민의 에너지다. 하지만 계속되는 유가 상승으로 인하여 원가와 물류비와 운송비 등 여러가지 요인으로 인하여 가격이 상승하고 있어 서민들에게 경제적 어려움이 생기는 것 같아 안타깝다.
보은군의 LP가스 가격은 대한민국 전국 가스판매가의 평균 가격을 산정하여 판매를 하고 있으며 한국가스안전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LP가스의 가격 동향은 항상 가을부터 서서히 인상되며 겨울철에는 최고로 상승하고 봄부터는 또 서서히 인하되어 여름철이면 사계절 중 가장 저렴하게 LP가스를 구입할 수 있다. LP가스는 월 1회, 매월 1일, 인상동결 인하된다.
‘가스안전은 가족사랑 이웃사랑’ 가스사고는 작은 부주의로 큰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가스기기의 설치는 반드시 가까운 가스판매점에 문의해야 한다. 소비자들께서는 거래중인 업체와 안전공급 계약을 체결해서 소비자 특약보험의 혜택을 받으시고 업소 및 공장은 6개월에 한번 가정집은 1년에 한번 안전 점검을 실시하며, 이외에도 소비자가 원한다면 언제든지 안전 점검을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요즘 지역 가스판매자들이 불법적으로 가스를 판매하고 있으며 몇 천원 저렴한 가격이라고 해서 이를 이용하기 보다는 앞의 사항을 생각하고 이용해야 한다.
가스 뿐이 아리나 요즘 세상에는 도시나 시골이나 물 한 모금 마음 놓고 마실 수 없는 세상이라 꼭 끌여 먹어야 하기에 가스 값이 기성을 부리고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오르고 있지만 주부들의 넉넉하지 못해 어려움이 많다. 또 농작물과 쌀 등은 하락되고 다른 작품의 물건들도 사정은 비슷해 가난한 농업인 살 길은 어렵기만 하다.
/조순이 실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