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보은군 새마을지도자 한마음대회
상태바
2009년 보은군 새마을지도자 한마음대회
  • 박진수 기자
  • 승인 2009.12.24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보은군새마을회 회장 양명근 외 11읍면 새마을지도자 612명과 서훈회 회원 ,전직읍면회장, 문고지도자 ,직장새마을협의회, 광역지도자, 새마을이사 등은 지난 21일 보은군새마을회 산하 단체별 한마음대회를 실시했다.
이날 SMU 뉴새마을운동 실천을 위한 동영상 시청을 하였으며 해피코리아, 그린코리아, 스마트코리 아, 글로벌코리아 실천을 위한 결의문을 채택했다.
한편 새마을유공자에 대한 표창 시상이 있었으며 대통령상에 직장새마을보은군협의회 조규운회장, 행정안전부상에 새마을지도자회남면협의회 정상우 장복용회장, 보은군 보은자동차공업사 대표 박형준, 충청북도 도지사상에 양명근지회장, 공로상에 지경수 윤순기회장, 백창현(주민지원생활과), 새마을운동중앙회장상에 이지현(탄부면), 이윤정(삼승면부녀회장), 박학순(문고회원), 충청북도새마을회장상에 박재수(심승면회장), 권정자(산외면부녀회장), 김영자(회인면부녀지도자), 보은군새마을회장상에 보은읍 삼산리 육동광 외 26명이 수상했다.
한해동안 조직 활성화를 위한 숨은자원 모으기 경진 평가에서 새마을지도자산외면남녀협의회 1위, 새마을지도자회인면남녀협의회 2위, 새마을지도자수한면남녀협의회 3위를 차지하여 상금 각 300,000원, 200,000원, 100,000원을 수상하였다.
한편 이번 대회는 11읍면새마을지도자 및 직장협의회, 문고지도자, 광역지도자 전원이 참여 지도자간 친선과 교류를 통한 함께 만드는 위대한 대한민국 만들기를 실현하고 지역 간, 세대 간 갈등을 해소하고 더 나아가 국가균형 발전을 위하여 지역 간 서로 돕는 공동체 활성화를 이룩하여 지역사회발전과 국가 발전을 도모하고자 대회를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