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행정기구 개편 착수
상태바
보은군 행정기구 개편 착수
  • 박진수 기자
  • 승인 2009.11.26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개 담당 줄이고 산림녹지과 신설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행정기구를 마련하기 위한 작업에 본격 착수했다.
이에 따라 보은군에서는 '보은군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을 입법예고하고 다음달 10일까지 주민 의견을 수렴한다.
이번 개정으로 그동안 이원화된 복지업무를 통합하여 복지수요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군에서 역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는 대추육성업무를 산림분야와 통합하여 중앙부처와의 업무 연계성을 높일 방침이다.
이번 개정되는 주요 내용은 1실 11과 57담당을 1실 11과 55담당으로 2개 담당을 줄이고 주민생활지원과와 사회복지과를 주민복지과로 통합하며 산림경영, 산림보호, 대추육성, 공원녹지 업무를 담당하는 산림녹지과를 신설할 예정이다.
또한, 주민생활지원과 통합조사담당과 생활지원담당을 주민복지과 통합조사관리담당으로 사회복지과 여성정책담당, 아동청소년담당, 평생교육담당을 주민복지과 여성아동담당과 교육청소년담당으로 통합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밖에도 경제사업과를 경제과로 환경산림과를 환경위생과로 부서 명칭을 변경하고 경제사업과 특허개발담당은 폐지된다.
한편 군 관계자는 “행정효율을 극대화하고 합리적이고 현실에 맞도록 행정기구를 조정하기 위해 이번 조례안를 개정하게 됐다.”며 “행정조직 개편은 담당별 유사업무를 통·폐합해 조직 효율성 제고와 행정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박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