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인 호점산성 등반대회 개최
상태바
회인 호점산성 등반대회 개최
  • 김충남 실버기자
  • 승인 2009.11.26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년산성과 더불어 보은군의 대표적 산성인 호점산성을 전국에 널리 알리기 위한 등반대회가 오는 28일 회인면 용곡리 회룡서당에서 열린다.
회인면지역발전협의회(회장 이재강 회인면장)으로 에서 주관하는 제7회 호점산성 등반대회는 역사의 숨결이 살아 있는 호점산성의 등산로 개발을 기념하여 지난 2003년도에 300여명의 주민이 참석한 면민 등산대회가 점차 발전하여 이제는 1000명의 등산객이 방문하는 회인면 최대의 행사로 발전하였다.
솔잎이 많이 떨어져서 마치 융단을 깔아 놓은 듯 한 등산로가 일품인 '호점산성'은 회남면 남대문리, 거교리와 회인면 용곡리 경계에 있는 호점산(338m)을 중심으로 해발 280m 이상의 산봉우리 5개 및 그 사이의 계곡을 둘러싼 석성이나 지형이 매우 험하고 가파른 서남쪽 1.2㎞는 흙으로 쌓은 토·석축산성으로 전체의 둘레가 2,722m로 삼년산성과 함께 보은군의 대표적인 산성이다.
회인면 이장협의회 관계자는 "호점산성 등산코스는 험하지 않고 2시간 정도면 완주가 가능하며, 완주한 등산객에는 김치냉장고, TV, 자전거 등 푸짐한 경품을 준비하였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품과 중식도 제공한다."며 "많은 주민들의 참가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김충남 실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