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부면 마을마다 자위방범용 CC-TV 설치
상태바
탄부면 마을마다 자위방범용 CC-TV 설치
  • 보은신문
  • 승인 2009.11.05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인 농작물 수확기를 맞아 농촌지역의 주민이 집을 비운 사이 농축산물 도난과 빈집털이 성행하고 있는 가운데, 탄부면 이장협의회(회장 김문식) 주관으로 자위방법용 CCTV를 마을마다 설치하여, 절도범에 의한 농축산물 도난과 빈집털이 예방에 나선다.
탄부면은, 이미 지난 7월말 사업비 700만원을 투입하여, 교통 병목지역인 하장삼거리와 매화삼거리에 CCTV 2대를 설치하여, 절도 용의자들의 범죄 심리 억제와 범인 검거에 도움을 주고 있다.
그러나, 탄부지역은 전형적인 농촌으로 면적이 광활하여, 농축산물 도난과 빈집털이의 예방에는 한계가 있어, 이장협의회 주관으로 지역업체의 후원을 받아, 마을마다 자위방법용 CCTV를 내년 3월까지 1대씩 설치한다.
따라서, 탄부면은 마을마다 자위방법용 CCTV를 설치하게 되면, 축산농가와 특용작물 재배지의 농축산물 도난과 농촌지역의 빈집털이 예방에 커다란 도움을 주고, 절도 용의자들의 범죄 심리 억제와 범인 검거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정윤오 탄부면장은 “우리지역은 전통적인 농촌으로 국도 및 지방도가 사방팔방으로 연결 되어, 농축산물 도난과 빈집털이에 노출되어 항상 불안 했다”며 자위방범용 CCTV 설치로 안심이 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