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보건소, 지역사회 건강조사 실시
상태바
보은군 보건소, 지역사회 건강조사 실시
  • 보은신문
  • 승인 2009.08.27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 보건소(소장 유영배)는 군내의 만 19세 이상 성인 900명을 대상으로 2009년도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건강조사는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이며 조사내용은 주민들의 건강수준과 생활습관, 의료 이용실태 등에 대해 조사하며, 조사결과는 지역 보건사업계획 수립과 실행, 평가 등에 있어 중요한 자료로 활용된다고 말했다.
군 보건소는 건강조사를 위해 8월말까지 조사대상 가구를 선정하여 조사 통지문을 발송하며, 이후 담당 조사원들이 직접 방문하여 설문응답을 받는데 소요시간은 약 40분이 걸리며, 조사 대상자의 부재 가능성 때문에 가구당 3회까지 방문해 설문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지역보건법 및 국민건강증진법에 따라 전국의 모든 기초자치단체에서 만 19세 이상 성인 900명을 대상으로 매년 조사를 실시하게 되어 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통해 얻은 개인정보는 통계로만 활용되고, 개인을 구별할 수 있는 정보는 발표되거나 공개하지 않는다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말했다.
기타, 지역사회 건강조사에 대해 자세한 내용을 알고자 하는 분들은 지역사회건강조사 홈페이지(http://chs.cdc.go.kr)를 방문하거나, 보은군 보건소 방문보건담당(☎540-3561~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