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도민들의 귀의처로…
상태바
충북 도민들의 귀의처로…
  • 보은신문
  • 승인 2000.04.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주사 석지명스님 주지 취임
대한불교 조계종 제5교구본사 법주사 주지 이·취임식이 지난 18일 대웅보전 앞뜰에서 조계종 총무원장 정대스님을 비롯 각계 지도층 인사와 불교 신도 6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열였다. 이번 법주사 주지 소임을 마감하는 손혜광 스님은 이임사를 통해 “재임기간 동안 대내외적으로 많은 어려움속에서도 주위 여러 스님들의 도움으로 무사히 주지 소임을 마칠 수 있었다” 며 “앞으로 학덕과 실무 행정을 두루 갖춘 지명스님을 중심으로 화합하여 호서제일가람 법주사가 정신적인 지주가 되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이번 법주사 제28대 주지로 임명된 석지명스님은 취임사를 통해 “우선 어른 스님네를 잘 모시고 전 교구의 사부대중이 화합할 수 있는 공개공영을 펼치는데 노력하겠다” 며 “충북의 유일한 본사로서 도민들의 귀의처가 되도록 유형무형으로 사찰을 활성화 시키고 지역사회에 이바지 할 수 있는 법주사가 되도록 대중살림을 운영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이번 석지명 스님의 주지 취임으로 부주지 무상스님, 총무 종문스님, 기획 종진스님, 재무 각원스님, 호법 진광스님, 교무 각신스님등이 종무행정의 소임을 맡게 됐다.

한편 법주사 주지로 취임한 석지명 스님은 미국 필라델피아 템플대학 종교학과 철학박사를 받았으며 충주 대원사 및 의왕 청계사 주지직과 총무원 기획실장, 제9대 제12대 중앙종회의원으로 재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