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전원 자동 소독약투입기 생산
상태바
무전원 자동 소독약투입기 생산
  • 보은신문
  • 승인 2006.03.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 지적재산 사용료 수입 증가 기대돼
드디어 보은군이 특허권을 갖고 있으며 국내 소독약품 투입기 중에서는 일류기술로 평가받고 있는 무전원 자동소독약투입기가 대량 생산된다.

보은군은 지난 28일 (주)빅하우스와 무전원자동소독약투입기를 비롯하여 비상급수알림장치, 간이상수도용 소독약교체시기 알림장치, 소독약투입기용 물분배장치, 소독약투입기용 수조회장치 등 무전원자동소독약 제조기술 사용계약을 체결, 앞으로 3년간 이 제품을 독점적으로 생산하게 됐다.

빅 하우스는 보은군의 지적재산 사용에 따른 사용료로 매출액의 5%를 군에 납부해야 한다.

(주)빅하우스는 이미 각 자치단체 등으로 부터 24억원 상당의 제품을 주문받은 상태로 빅하우스가 이를 전량 판매할 경우 보은군은 1억2000만원의 지적재산 사용료 수입을 거둘 수 있다.

이번에 대량 양산하게 된 무전원자동소독약 투입기는 전기시설 없이 무전원으로 마을 상수도 등의 물탱크에 자동으로 소독약품을 투입할 수 있고, 기존 소독기에서 나타났던 염소투입에 대한 문제점도 완전히 해결한 것으로 앞으로 그 사용량이 크게 증가될 전망이다.(본보 773호 보도)

실제로 이 제품을 충청남도 아산시에 6대, 영동군에 6대를 설치, 운영한 결과 타 회사에서 제작된 제품보다 기술과 성능이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기존 제품이 계곡수를 이용한 자연유하식인 경우 국내제품의 설치가 불가능했으나, 이번에 개발된 제품은 유입배관의 낙차가 1cm 만 돼도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그동안 불편했던 소독업무에 대해 모든 것을 일거에 해소하게 했다.

한편 이 제품은 건설과 이호천 농지담당이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제품으로 전국의 자치단체에서 600여대를 주문했고,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540-316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