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업중앙회 군지부
상태바
음식업중앙회 군지부
  • 김인호
  • 승인 2005.09.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음식점 위생교육 실시
한국음식업중앙회 보은군지부(지부장 이내성)는 지난 8일 회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예술회관에서 일반음식점 영업주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청주대 관광경영학과 손일락 교수의 ‘친절과 서비스’라는 주제의 강연을 시작으로 개정된 식품위생법 시행령 및 규칙에 대한 설명과 참기름 등 공동구매를 위한 음식재료 및 기구 등 8개 품목의 가격을 회원들에게 설명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자칭 대한민국 음식점 경영학 박사 1호라고 자신을 직접 소개한 손 교수는 “세계 50개국 중 한국이 친절도 43위”라는 설문조사를 인용하며 재치 있고 특유의 구수한 입담으로 회원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에 앞서 박종기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예를 들어 시외버스터미널 앞 순대골목이 있는데 순대하면 이곳이 떠오르도록 요식업 회원들이 발전방향을 제시하면 군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관계 공무원에게도 이 같은 방향을 함께 모색해 보라고 지시했다”고 말했다.

박군수는 또 “어제(7일) 서울의 한 농협 앞마당에서 5천만원을 목표로 우리농산물 팔아주기 행사가 있었다. 하나 4천만원 팔았다고 해서 잘했다고 했다. 하나 주변에서 7,8천원하는 품목을 우리가 1만5천원에 판다면 상품을 사주기 위해 온 출향인사나 소비자들이 한번은 사주어도 비싸다는 인식이 들어 긴 안목에서 보면 바람직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해 회원들에게 사업의 신뢰성과 정보의 중요를 강조하면서도 행사에 참석한 출향인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간접 시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