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경찰서 주민불편해소 위해
상태바
보은경찰서 주민불편해소 위해
  • 곽주희
  • 승인 2005.07.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간담회 개최 치안강화 다짐
보은경찰서(서장 이호균)는 지난 15일 경찰서 3층 대강당에서 주민불편해소를 위한 지역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경찰제 시행이후 차량위주의 순찰 활동으로 경찰과 주민이 소원해졌다는 인식이 확산, 이에 따라 주민들의 불편 사항도 늘어나는 것으로 파악돼 지역주민들과 직접 대화해 불편사항을 청취함으로써 지역주민들에게 좀 더 나은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것.

이날 간담회에는 경찰서장을 비롯, 경찰관 14명과 읍·면 이장 등 주민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활안전, 교통, 수사 기능별로 범죄발생분석 및 예방대책, 교통사망사고 분석 및 대책, 수사권 조정에 대한 프리젠테이션 시간을 가졌다.

또한 경찰 민원서류 지구대 확대 발급 등 지역경찰의 활동 사항에 대해서 홍보를 마친 뒤 참석한 주민들로부터 불편사항 및 건의사항 등을 청취했다.
간담회를 마친 후 참석한 주민들은 “경찰 업무에 대해 많은 이해를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경찰과의 거리감을 좁힐 수 있는 좋은 계기였다”고 말했다.

이호균 서장은 “주민들의 불편사항 및 건의사항을 치안 행정에 적극 반영해 개선해 나가겠다” 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할 수 있는 간담회 자리를 자주 마련,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친절한 경찰상 정립과 함께 보다 친절한 치안서비스 제공에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