얘들아 노∼올자
상태바
얘들아 노∼올자
  • 곽주희
  • 승인 2005.04.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5일 6회 어린이날 큰잔치 개최
5월 5일 어린이 세상이 펼쳐진다.

보은어린이날큰잔치준비위원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뱃들공원에서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올곧게 자라도록 어린이날 큰 잔치를 계획하고 있다.

행사는 이름표 달기, 축하공연, 어린이 헌장 낭독, 어린이가 어른들께 드리는 말 등이 소개되는 여는 마당과 인형극, 노래자랑 등 공연마당, 어린이들에게 인기‘짱’인 119구조대의 레펠강하 시범과 공작차 탑승 체험도 있다.

또한 과학놀이, 목판화 찍기, 얼굴 그림 그리기 외에도 인절미 만들기, 장애체험, 부모님 얼굴 그리기, 풍물배우기, 혈액형 알기 등 다양한 교육마당이 펼쳐진다.

이와 함께 굴렁쇠 굴리기, 투호 등 사라져 가는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전래놀이와 콩나르기, 고리던지기, 요요놀이 등 현대놀이 외에 유아들을 위해 비누방울 놀이, 찰흙놀이, 공기놀이방도 열어 아이들의 흥미도 유도할 계획이다.

독도 사진과 설명, 의견달기 등 독도바로알기, 오장환 시인 자료 전시, 북녘 생활모습 사진전도 펼치고, 행사장 주변에는 비빔밥, 떡볶이, 어묵, 아이스크림, 음료수, 물, 솜사탕 등 먹을 수 있는 장터도 개설된다.

독도와 통일 OX퀴즈와 기념품 받아가기 행사로 어린이날 큰잔치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비가 올 경우에는 장소를 보은자영고 체육관으로 옮겨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어린이날 행사에 참여하는 단체는 (주)한화 보은공장, BBS보은군지회, 농협노조보은군지부, 누리울 택견전수관, 대영식품, 동광초 총동문회, 민예총 보은지부, 법주사 탈골암, 보은교육문화시민모임, 보은군 교원연합회, 보은라이온스클럽, 보은소방파출소, 보은자활후견기관, 보은제일교회, 삼산초 어머니회, 전교조보은지회, 진미식품, 코리아 아그로, 한국자유총연맹 보은군지부, 한양병원 등이며, 보은군, 보은교육청, 보은문화원에서 후원한다.

특히 (주)한화보은공장에서는 보은읍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어린이들을 위해 무료로 버스를 운행할 계획이다.

▲뱃들공원 올 때는 9시 내북농협 앞에서 출발→산외 의용소방대 앞(9시15분)→관기초등학교 앞(9시30분)→삼승 원남 장터(9시45분)→송죽초등학교 앞(9시50분)→뱃들공원 도착(10시) 코스로 운행되고 ▲집에 갈 때는 뱃들공원에서 출발해 송죽초등학교 앞→삼승면 원남장터→마로면 관기초교 앞→산외면 산외의용소방대 앞→내북농협까지 운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