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사정보 이젠 휴대폰으로
상태바
농사정보 이젠 휴대폰으로
  • 곽주희
  • 승인 2005.02.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센터 음성안내 서비스 시행
기상정보 및 농업기술정보 이제는 이동전화(휴대폰)나 전화로 받아 보세요.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이동전화를 이용한 농업기술보급의 신속한 홍보로 재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풍년농사를 이루기 위해 음성안내 농업기술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소장 김태수)는 농업현장에서 영농하고 있는 농업인 및 출타중인 다수 농업인들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음성안내 농업기술 정보 서비스를 실시, 영농시기별 적기에 기술을 전달하고 기상이변시 농작물 관리 대처요령, 농업기술정보 세미나 및 각종 교육안내, 농업인연구회별, 농업인단체별 공지사항 및 안내문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음성안내 농업기술 정보 제공서비스는 유선전화와 이동전화 등으로 제공하며 벼, 고추, 과수, 시설채소, 느타리버섯 등 작목반원, 마을이장 및 희망농가에 보급할 계획이다.

월 800농가에 3회 정도 총 2400명에게 발송하게 되는 이번 서비스는 정보화 시대에 부응하는 농업기술 보급사업의 원할한 추진과 긴급한 영농재해시 농업인이 신속히 대처능력을 향상시켜 군정 수행에 있어서 농업인들의 신뢰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문자 및 음성서비스는 문자메세지 확인이 서툰 수신자도 쉽게 메시지 확인 및 일반전화로 음성메세지 전달이 가능하다” 며 “농업인의 이동전화(휴대폰)를 수시로 추가 등록해 농업기술정보 메시지를 확대 전송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