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농사 농사월력에 맡겨요
상태바
1년농사 농사월력에 맡겨요
  • 곽주희
  • 승인 2005.01.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영농설계교육 부교재 인기 짱
새해영농설계교육 부교재로 만든 농사월력이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전면 칼라로 2300부를 제작한 농사 월력에는 이달의 실천할 농사 메모가 상순, 중순, 하순별로 게재되어 농사 정보를 쉽게 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24절기가 한글로 되어 있어 영농기 판단에 도움이 되며, 월력 상단에는 고품질 쌀 생산기술, 과수월동해충 방제요령, 가축전염병 박멸, 보은대추 주요병해충 방제, 논잡초 방제체계, 벼 병해충 방제기술, 고추 병해충 생리장해 증상과 대책, 고품질 배 생산 재배력, 속리산 황토사과 병해충 종합관리 요령 및 병해충 방제체계, 속리산 황토사과 생산을 위한 성목과원 구조개선 요령, 속리산 황토 조랑우랑 한우 만들기, 벼, 고추 농약혼용 가부표, 시설채소 기상재해 예방 및 에너지 절감기술등 다양한 정보가 총망라되어 있다.

또한 농업기술센터 영농상담전화, 홈페이지 주소 등이 수록되어 농사월력 한 권이면 아무런 도움 없이도 1년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편집되어 있다.

특히 올해 각 마을별 농기계 순회수리 일정이 기록되어 있어 고장이 나면 순회수리 장소로 달려가 바로 수리를 할 수 있는 체계를 세워 무한 봉사를 한다는 마음으로 농업인의 어려움과 궁금증을 해결해 주고 있다.

교육에 참석한 김모(보은 강산)씨는 “농사 월력 한권이면 1년 동안의 각종 농사요령과 병해충 표본, 재배관리 등이 수록되어 있어 모든 것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어 좋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내년부터는 예산을 확보해 군내 전체 농업인에게 농사월력을 배부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