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 방울토마토농가 연찬교육
상태바
수출 방울토마토농가 연찬교육
  • 곽주희
  • 승인 2004.07.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추진평가 및 하반기 수출 협의
농업기술센터(소장 김태수)는 수출규격품 생산 기술지원 강화로 국제경쟁력을 향상하고 잔류농약 검출, 선별, 포장 등 클레임을 방지하기 위해 지난 15일 외속리면 서원리 청솔가든에서 농업기술원 김달수 기술보급과장을 비롯한 관내 유관단체장 등 50명의 방울토마토 수출농가가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수출 추진평가 및 하반기 수출협의와 당면 영농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농촌진흥청 정창도 지도관과 부산원예시험장 최영하 장장, 농업과학기술원 이상엽 연구사가 참석해 방울토마토 수경재배, 병해충 방제요령, 농약안전사용 교육과 당면 영농교육을 실시했다.

수출 방울토마토 작목반은 외속리면 구인리 이우직씨가 회장을 맡고 있으며, 현재는 20명의 회원이 10ha에서 방울토마토를 재배, 일본으로 수출되고 있다.

2000년도 처음으로 수출을 시도한 방울토마토는 2003년 108톤을 수출해 2억1000만원의 소득을 올렸으나 2004년도는 폭설피해로 하우스 붕괴 등 어려움이 겹쳐 상반기 수출 물량은 8.5톤에 1950만원의 판매고를 올리는 데 그쳤다.

방울토마토 품목반은 농업기술센터의 정기적인 교육과 농산물유통공사의 컨설팅교육, 현지견학 등을 실시해 생산비 절감과 품질 고급화로 수출농업을 육성하고 소비자가 원하는 수준의 청정농산물을 생산, 농업의 국제화에 부응한 수입 농산물과의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