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박람회 개최
상태바
지자체 박람회 개최
  • 송진선
  • 승인 2004.03.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토 보은관 운영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대전 KOTRA 대전무역전시관에서 개최되는 제1회 대한민국지방자치단체박람회가 황토보은을 전국에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활용된다. 이번 박람회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지방자치단체 박람회로 KOTRA가 주최하고 행정자치부와 문화관광부, 관광공사 등 20여개 유관기관이 후원하는 사상 최대 규모의 대한민국 지자체 박람회로 해외에서는 미국, 중국, 일본 등 5개국 도시와 국내 42개 지방자치단체가 참가할 예정이다.

군은 이 기간에 자체적으로 독립된 ‘황토보은관’을 설치, 황토제품 등 지역특산품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황토보은관에는 황토온돌, 황토그림타일, 황토공예품, 황토비누, 황토볼 등 군내 기업에서 생산하고 있는 황토관련 제품과 공무원이 발명한 휴대용 공내촬영기, 간이상수도 자동 약품투입기 등을 전시하게 된다.

특히 군은 행사에 참가한 관계자들과 일반 관람객을 상대로 황토제품 제작, 시연장을 운영하는 한편 황토제품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해 보은 황토제품의 인지도를 극대화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지방자치단체도 브랜드마케팅 시대에 돌입, 경쟁이 치열하다” 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보은 황토 브랜드의 인지도를 한층 더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