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건립 시급…체육관 소음 심해
상태바
도서관 건립 시급…체육관 소음 심해
  • 보은신문
  • 승인 1990.01.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해 총 대출 200건에 불과
90년도 들어 보은군 구교육청사를 도서관으로 사용할 것으로 알려졌으나 과학관으로 사용될 계획으로 밝혀져 체육관과 같은 건물에 위치한 도서관의 독립 건립이 시급히 요청되고 있다. 현재 사용되는 도서관의 경우 1층은 체육관으로 돼 있어 각종 체육경기가 있을 때마다 2층 열람실을 이용하는 학생이나 주민들은 소음공해에 시달려야 하며 체육관 옆에 장서를 비치하고 있어 도서관 운영에 많은 문제점을 안고 있다.

사서업무를 맡고 있는 이세열(30)씨는 “7천여권 되는 책을 제대로 비치할 장소도 갖추지 못했을뿐더러 정기간행물은 라면상자에 쌓아놓는 실정이고, 도서관에 박물관이 겸해 있을 수는 있어도 체육관과 같이 있는 것은 기네스북에 올라갈 명목이라고”인상을 찡그렸다. 마로면 임곡에 사는 김모씨는 “책을 빌리러 가끔씩 가지만 시설이 비좁은데다 체육관과 붙어 있어 불편하다”며 “타군에는 도서관 시설이 제대로 되어 있는데 비해 우리 고장은 너무 낙후돼 있다”고 아쉬워 했다.

또한 비교적 자주 이용한다는 김모양(보은여상 3)은 “읍중심지에서 떨어져 있기 때문에 불편하고 도서관에서 공부를 끝내고 밤에 귀가할 때에는 겁난다”고 말했다. 1973년 11월 3일 개관이래 현재 열람실 1백38석과 장서 7천여권을 비치하고 있다. 도서관장은 교육청 학무과장이 겸직하고 사서 1명, 고용직 1명이 제반업무를 맡고 있다. 주고 열람실은 학생들이 이용하고 도서대출은 일반 주민들이 이용하고 있는데 대개 한해동안 책의 대출건은 2백건에 불과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