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관계자 및 학부모 등 100여 명 함께해 정책 공유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일)은 12일 보은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시청각실에서 보은지역 초·중·고 학교장 및 업무담당자, 학교운영위원장, 학부모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6년 보은교육지원청 주요업무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26년을 대비한 보은교육지원청의 주요 교육정책과 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학교 현장과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서는 전병일 교육장이 직접 나서 2026년 보은교육지원청의 주요업무 추진 방향과 핵심 과제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서 각 부서별로 △주요 사업 안내 △단위학교별 협조사항 △현장 지원 방안 등을 상세히 안내하며, 학교 현장의 이해를 돕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학교 관리자뿐 아니라 학교운영위원장과 학부모도 함께 참여해, 보은교육의 비전과 정책을 공유하고 교육공동체 간 소통을 강화하는 뜻깊은 기회였다.
전병일 교육장은 “이번 주요업무설명회는 보은교육의 방향을 교육공동체와 함께 공유하는 중요한 자리”라며, “학교 현장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학생 중심의 교육과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보은교육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보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며, 안정적이고 내실 있는 교육정책 추진을 통해 지역 교육력 제고에 힘써 나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