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부초등학교(교장 김화용)는 교육 3주체(학생·학부모·교원)가 함께 성장하는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전통 한방 재료를 활용한 천연 멀티밤 만들기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문 강사를 초청해 동의보감 속 자운고(紫雲膏)의 역사와 활용법을 배우고, 유해 성분이 없으며 염증 치유에 효과적인 한방 재료의 효능을 이해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어 참가자들은 천연 멀티밤을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 활동을 통해 전통 지식을 현대 생활에 접목시키는 뜻깊은 경험을 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참여하며 서로의 의견을 나누고 협력하는 교육공동체 활동으로, 배움과 소통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다.
6학년 김태연 학생은 “전통 한방 재료의 효능을 배우고 직접 멀티밤을 만들어 보니, 우리 조상들의 지혜가 지금 생활에서도 유용하다는 걸 느꼈다”며 “제가 만든 멀티밤을 가족과 함께 쓸 수 있다고 생각하니 더 뿌듯했다”고 말했다.
최미정 학부모회장은 “천연 재료로 건강한 제품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인상 깊었고, 학부모·교사·학생이 함께 배우니 학교가 더 따뜻하게 느껴졌다”며 “앞으로도 이런 참여형 교육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화용 교장은 “학생, 학부모, 교원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여 교육공동체가 더욱 단단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