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농업기술센터 
농업인 농외소득장 안내책자 배부
상태바
보은군농업기술센터 
농업인 농외소득장 안내책자 배부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5.12.05 0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은희)는 지역 농업인의 농외소득장 홍보와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보은군 농업인 농외소득장 안내책자’ 1천부를 제작.배부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이번 안내책자 제작은 ‘2025년 농외소득 사업장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것으로, 농업인 가공.체험 사업장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한 취지라고 센터는 설명했다.
책자에는 보은군 농업인이 직접 운영하는 가공사업장 18개소와 체험사업장 16개소 등 총 27개소(중복 7개소)의 정보가 수록돼 있다. △각 사업장의 현황 △주요 가공제품 △체험 프로그램 △운영 특성 등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다. 책자는 참여 농외소득 사업장을 비롯해 충북농업기술원, 도내 시군 농업기술센터, 속리산휴양사업소, 노인장애인복지관, 정신건강복지센터 등 여러 유관기관에 배포됐다.
김은희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업의 미래는 단순 생산을 넘어 가공·체험 등 부가가치 창출에 있다”며 “이번 안내책자가 농업인의 판로 확대와 소득 증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안내 책자는 농업기술센터에 비치되어 있으며, 책자가 필요한 기관.단체는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043-540-5747)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