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이장협의회 워크숍 개최
상태바
보은군이장협의회 워크숍 개최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5.11.27 0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장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표창 수여
지난 20일 레이크힐스호텔 속리산에서 열린 2025년 보은군 이장 한마음 워크숍에서 참석자들이 보은의 염원 ‘철도 유치’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다. /제공 보은군
지난 20일 레이크힐스호텔 속리산에서 열린 2025년 보은군 이장 한마음 워크숍에서 참석자들이 보은의 염원 ‘철도 유치’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다. /제공 보은군

보은군이장협의회(회장 황성열)는 지난 20일 레이크힐스호텔 속리산에서 ‘2025년 보은군 이장 한마음 워크숍’을 개최하고, 행정 최일선에서 활동하는 이장들의 리더십과 갈등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관내 이장 240여 명이 참석하며 큰 관심을 보여줬다. 
워크숍은 변화하는 마을 환경 속에서 지도자가 갖춰야 할 소통·갈등관리 역량에 중점을 두었다. 군에 따르면 △변화하는 리더십 강화 특강 △개회식 △철도유치 캠페인 △관계적 힐링과 갈등관리 능력향상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마을 현장에서 접하는 다양한 주민 의견 조율 사례를 기반으로 한 실습형 교육이 더해져 참여자들이 호응을 보냈다. 
개회식에서는 군수 표창을 비롯해 도지사·국회의원·군의장 등 24명에 대한 표창 수여가 이뤄졌다. 군수 표창에서는 보은읍 장신1리 이광배 이장, 회인면 용곡2리 김동섭 이장 등 12명이 선정되는 등 군정 발전과 주민 화합을 위해 헌신한 이장들의 노고가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황성열 보은군이장협의회장은 “이번 워크숍이 갈등관리 능력과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지역 리더로서 보다 전문성을 높여 더 나은 보은의 미래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최재형 보은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지역발전과 주민을 위한 봉사자로서 군정의 기반을 든든하게 지켜주신 이장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군도 앞으로 이장님들과 긴밀히 협력해 군민 행복과 지역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