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교육청, 대추 축제 현장에서 청렴 문화 확산
상태바
보은교육청, 대추 축제 현장에서 청렴 문화 확산
  • 보은신문
  • 승인 2025.10.30 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교육청 관계자가 보은대추축제장을 찾은 방문객에게 ‘청렴 보은교육’을 홍보하고 있다. 
보은교육청 관계자가 보은대추축제장을 찾은 방문객에게 ‘청렴 보은교육’을 홍보하고 있다.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일)에서 지난 25일, 보은 대추축제장을 찾은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청렴 체험형 팝업부스’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 축제와 연계한 청렴 홍보 활동을 통해 ‘청렴 보은교육’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주민이 함께하는 일상 속 청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서다.
 행사장에서는 방문객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청렴 문제 풀이, 청렴 북카페 운영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운영했다. 
 참가자들은 퀴즈를 통해 청렴 상식을 점검하고, 준비된 기념품을 받으며 즐겁게 청렴의 의미를 되새겼다. 
 ‘청렴 북카페’에서는 청렴 서적을 자유롭게 읽으며 휴식과 함께 청렴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했다.
 특히, 이날 전병일 교육장은 직원들과 함께 청렴 어깨띠를 착용하고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며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쳤다.
 전 교육장은 “지역 축제와 연계한 청렴 실천 활동이 주민들에게 청렴을 친근하게 인식시키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렴 보은교육’ 실현을 위해 현장 중심의 청렴 문화를 지속적으로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