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1~11월 2일 제1회 충북농산물 박람회
충청북도는 도내 농식품 산업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널리 알리고, 지역 농가 및 식품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해 ‘제1회 충청북도 농식품산업 박람회’를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 청주 오송OSCO(오송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도내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먹거리를 한자리에서 보고, 맛보고,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가공식품, 전통식품, 전통주, 제철 농산물 등 지역의 대표 먹거리는 물론 가족단위 관람객을 위한 체험프로그램, 이벤트, 문화공연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도 풍성하게 준비된다.
특히 충북 전역에서 생산되는 전통주(막걸리, 청주, 약주, 와인 등)와 김치를 시식.시음하고 구매할 수 있는 충북 전통주&김치관도 마련된다. 지역 양조장들이 직접 참여해 다양한 주류의 맛과 이야기를 소개하며, 도민과 방문객들에게 충북 주류의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김장철을 맞아 김치를 현장에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된다.
이외에도 농식품 산업 관련 기업의 B2B 상담회,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산업과 소비가 연결되는 플랫폼으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으로 지역경제활성화와 로컬푸드 소비 촉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